2009년 5월 24일 일요일

챔피언스리그 축제 개막!!


5월 23일 토요일,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맞아 5일 간 펼쳐지는 세계인의 축구 축제가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로마의 중심부에서 막을 올린다. UEFA 챔피언스 페스티벌이라는 공식 명칭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파르코 디 콜레 오피오에서 열린다.

팬들의 마음을 끌 행사
UEFA 챔피언스리그 축제가 열리는 아르코 디 코스탄티노와 파르코 디 콜레 오피오는 오는 5월 27일에 열릴 결승전을 앞두고 전세계에서 모인 축구팬들로 인산인해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열리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와 FC 바르셀로나의 결승전에 앞서 각종 전시회와 상품이 걸린 게임, 갖가지 오락거리가 팬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5월 23일 오전 10시(이하 중앙유럽표준시)에 공식적인 개막 행사를 갖는 이번 챔피언스리그 축제는 UEFA가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홍보대사로 임명한 전 AS 로마와 이탈리아 국가대표팀의 미드필더 브루노 콘티의 주최로 막을 올린다.

열정으로 가득 찬 행사
2006년 파리와 2007년 아테네, 2008년 모스크바에 이어 로마에서 열리는 챔피언스리그 축제는 개막 당일 저녁은 물론 5월 27일에 열리는 결승전 킥오프 몇 시간 전까지 다양한 이벤트와 풍부한 오락거리를 갖추고 팬들을 만나게 된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유럽 최고 수준의 클럽들이 대결하는 대회의 흥분과 묘미를 맛볼 수 있도록 역대 챔피언스리그 참가팀들의 기념품과 생생한 사진들을 모아놓은 챔피언스 컬렉션과 챔피언스 갤러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트로피 또한 팬들 앞에 전시될 예정이다.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
16세 이하 소년 소녀들이 왕중왕의 자리를 놓고 대결하는 UEFA 영 챔피언스 토너먼트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다. 이밖에도 라이브 공연과 DJ들의 쇼가 펼쳐지며, UEFA 챔피언스리그 공식 스폰서들의 협찬으로 각종 퀴즈 대회와 야외 행사들이 펼쳐져 팬들의 즐거움을 더할 전망이다. 5월 26일 화요일 오후에는 결승전에 오른 두 팀이 임명한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대사들(맨체스터: 올레 군나르 솔샤르, 브라이언 롭슨. 바르셀로나: 흐리스토 스토이치코프)이 각 팀의 부스를 방문하는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얼티메이트 챔피언스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 열리는 수요일 오후 2시에는 역대 스타들이 참가하는 "얼티메이트 챔피언스" 경기가 열린다. 이 경기에서는 뤼트 굴리트가 지휘하고 프랑크 레이카르트가 주장을 맡은 유럽피언 팀과 결승전 홍보대사인 브루노 콘티가 함께 하는 이탈리아 선발팀이 격돌한다. 한편, 이 경기의 주심은 '외계인 심판'으로 잘 알려진 피에르루이지 콜리나가 맡는다. 전체 라인업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C) uefa.com 1998-2009. 모든 권리 보유.

댓글 없음: